일상첨화
아민 엘 바샤 〈베이루트 그룹〉
1972.
캔버스에 유채, 96x138.5 cm
달룰 예술 재단, ©달룰 예술 재단 & 아민 엘 바샤 재단
아민 엘 바샤는 만찬, 회의 같은 모임, 카페나 시장에 모여 있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것을 즐겼다. 그는 개인이 사적인 순간을 전유하는 것을 그리듯, 사교적인 모임들을 묘사했다. 사교 모임을 묘사한 많은 작품에서 이 작품의 오른쪽 벌거벗은 남자와 같이 초현실적이나, 우스꽝스럽거나, 냉소적인 요소를 포함시킴으로써 작가는 그의 사회적, 문화적 비판을 드러낸다. 이 작품은 그의 아내 안젤리나의 실제 모습을 담고 있는데, 안젤리나는 화면 가장 왼쪽에 녹색 드레스를 입고 전쟁이 나기 전 베이루트에서 엘 바샤 부부와 교류하던 사교계, 예술계 측근들과 함께 서 있다. 그림 속 나체의 남자는 작가 자신일 가능성이 있다.
오지호 〈자화상〉
연도 미상.
오지호 〈목포항〉
1966.
오지호 〈무등산록이 보이는 구월 풍경〉
1949.
오지호 〈함부르크항〉
1977.
오지호 〈추경〉
1953.
오지호 〈설경〉
1926.
김환기 〈무제〉 1966
1966.
김환기 〈무제〉
연도 미상.
김환기 〈귀로〉
1950년대.
김환기 〈섬〉
1960년대.
임직순 〈가을과 여인〉
1974.
임직순 〈노을〉
연도 미상.
임직순 〈무등산의 설경〉
1968.
임직순 〈무등산의 노을〉
1980.
임직순 〈정원의 오후〉
1972.
임직순 시각적 해설
〈가을과 여인〉, 1974.
천경자, 〈드로잉 No. 1029〉
연도 미상.
천경자, 〈드로잉 No. 218〉
연도 미상.
천경자, 〈드로잉 No. 806〉
연도 미상.
천경자 〈그라나다의 도서관장〉
1993.
천경자 〈접시꽃〉
1947.
아민 엘 바샤 〈아인 엘 마레시에서의 추억〉
2012.
아민 엘 바샤 〈행복한 숲〉
2011.
아민 엘 바샤 〈사계〉
2009.
아민 엘 바샤 〈오리엔탈 정원〉
2009.
아민 엘 바샤 〈베이루트 그룹〉
1972.
아민 엘 바샤 〈레바논 풍경〉
2013.
아민 엘 바샤 〈테라스〉
2001.
파테 무다레스 〈주인을 찾는 알부라크〉
1993.
파테 무다레스 〈여인들의 감람산〉
1990.
파테 무다레스 〈최후의 만찬〉
1964.
파테 무다레스 〈사피타(어머니)〉
1988.
파테 무다레스 〈무제〉
1981.
파테 무다레스 〈다마스쿠스 교외〉
1979.
파테 무다레스 〈얼굴〉
연도미상.
파테 무다레스 〈종려 주일〉
1965.
파테 무다레스 시각적 해설
〈최후의 만찬〉, 1964.